7월 25일 첫 교육, 신규 마약류 취급자 대상 월 1회 실시 예정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7월부터 신규 마약류 취급자 등을 위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취급보고 상설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연간 3천개소에 달하는 마약류 신규 취급업체 및 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실시한 교육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았던 취급자 등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매월 1회 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정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소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약 2시간 과정으로 구성돼 신규 취급자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첫 교육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5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교육신청은 지난 8일부터 온라인 신청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접수 중이다.

며 교육 개최 1일 전에 사전신청을 마감한다.

교육 참석을 원하는 경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개최 1일 전에 사전신청은 마감된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마약류 취급업무 개설자를 대상으로 하는 첫 교육으로써 이번 교육을 계기로 마약류 취급업무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정확한 취급보고 수행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www.drugsafe.or.kr) > ‘공지사항’ 혹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