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추진단,유관 단체에 참여 독려 요청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부스 참가 신청을 이달 19일 최종 마감한다.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은 지난 9일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

10일 오전 현재 참가 등록을 완료한 기업은 56개사로 집계됐다.

이에 앞서 실무추진단은 채용박람회 기업 참가 확대를 위해 바이오협회, 바이오의약품협회, 신약개발연구조합 등 유관 단체에 참여 독려를 요청했다. 또한 이번 주 내에 제약기업, 바이오벤처 등을 대상으로 추가 안내를 진행키로 했다.

남은 참가 신청기간 동안 실무추진단은 무료 부스 참가 등 홍보를 통해 기업 참여를 최대한 이끌어내고 당일 행사에서 심층면접과 채용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오는 24일 오후 2시 제약바이오협회 2층 오픈 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는 참가 신청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행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심층면접·상담부스별 구조와 당일 부대행사, 사전 등록 홈페이지 제작 등 실무적인 안내 및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무추진단은 취업예정자와 기업체 현직자 간 직접 소통을 위한 직무 멘토링단을 운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제약협회는 오는 19일까지 생산, 연구개발(R&D), 경영, 기획, 마케팅, 영업 등 전 직무 분야에서 행사 당일 멘토 희망자를 지원받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