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트랜드 정보 공유

멀츠코리아는 최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MEET THE EXPERT 심포지엄’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약 100명의 의료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을 위해 방한한 세계적인 면역학 석학인 마이클 마틴 박사는 ‘보툴리눔 뉴로톡신 A형의 면역학적 관점에서 본 복합단백질과 항체 형성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강연했다. 마틴박사는 “실제 보툴리눔 톡신의 약효 발현은 뉴로톡신만 있으면 된다. 면역학적으로 뉴로톡신 자체는 항체 형성을 유발하지는 않고, 뉴로톡신을 감싸고 있는 ‘복합단백질’과 변성된 뉴로톡신, 즉 ‘비활성 뉴로톡신’이 항체 형성의 원인이 된다” 고 설명했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제조 과정 중 첨가되는 성분 종류에 따라 비활성 뉴로톡신 유무가 결정되는 점을 강조했다. “제조사마다 보툴리눔 톡신 제조과정 포뮬레이션이 다르기 때문에, 내성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복합단백질 뿐 아니라, 제조 과정 중 첨가되는 성분 포뮬레이션까지 체크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임상적으로 내성 발생 보고가 한 건도 없는 보툴리눔 톡신으로 현재까지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은 멀츠 제오민 뿐이다”라고 발표했다.

심포지엄에 참석한 의료진들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시술 시작 연령은 어려지고, 시술 빈도는 늘어남에 따라 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면역학 관점에서 내성에 대해 알아보며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가져 매우 이로운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