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제학회 , 3개 세션서 특허·CTD 등 최신동향 및 사례 발표

사단법인 한국약제학회(회장 이범진)는 오는 20일 아주대학교 종합관 대강당에서 각계 연구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에서의 제제기술의 역할’을 주제로 2019 제제기술워크숍을 개최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워크숍은 3개 세션으로 나뉘어 박종혁 변리사(박종혁 특허법률사무소), 조기숙 대표(Pharma S&C), 김성원 책임연구원(LG 화학), 이종화 분석동태연구그룹장(안전성평가연구소), 김정수 수석연구원(동아ST), 김무성 이사(보령제약), 소진언 팀장(LG 화학), 김애리 교수(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가 신약개발 전주기 단계인 특허, CTD, Preformulation, 비임상, 임상, 분석법, 바이오의약품, 기술용역관리에 관한 최신 동향 및 사례가 발표된다.

이범진 회장은 “신약개발은 우리 제약바이오산업 미래의 전략 분야로서 정부는 예산을 투입해 미래성장동력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는 큰 의지를 표명하고 있으며, 제약바이오 기업들도 비용과 개발기반을 단축하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 워크숍에서 신약개발과 글로벌 시장개척을 모색하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에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관련 실무자 및 연구자들께서 많이 참석할 수 있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약제학회는 ‘2019 제제기술워크숍’ 주요 행사의 하나로 워크숍 당일 아주대학교 약학관 강의실(예정)에서 "Job Fair"를 개최한다. 국내 제약회사, 제약 R&D 연구소 및 관련 기관의 약제학 전문 우수인력 확보를 지원하고, 약제학 및 관련 전공을 이수한 학/석/박사 또는 동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구(이)직 희망 회원들에게 취업정보 및 채용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회원분들과 인재발굴을 희망하는 제약기업 및 기관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한편 제제기술워크숍 사전등록은 9월 6일(금)까지 진행되며 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kspst.or.kr/abstract/2019_workshop/entry/info.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