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은 최근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Bukwang Late Summer Symposi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대사성 질환 현재와 치료 전략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일차에는 최근 유병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대사성 질환인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NAFLD)과 비만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 치료 최신 지견이라는 주제로 성균관의대 신동현 교수 발표가 진행됐고 가톨릭관동의대 황희진 교수와 함께 비만 약물 치료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골다공증과 당뇨합병증 해당 질환 치료제인 '비비안디'와 '덱시드' 효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한양의대 이재혁 교수가 골다공증 여성 환자 장기 치료 전략, 가천의대 김병준 교수는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 역학, 진단, 치료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부광약품은 당뇨합병증 중 하나인 말초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 간질환 치료제 ‘레가론’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SERM) 제제와 비타민 D를 결합한 골다공증 치료제 ‘비비안디’ 출시 및 비만 치료제를 도입함으로써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