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효과 빠른 액상 진통제 ‘원큐’ 시리즈 3종을 발매했다.

브랜드명인 '원큐'(ONEQ)는 증상에 최적화된(Optimize) 동아제약 새로운(New) 진통제로 복용이 편하고(Easy) 액상으로 빠르게(Quick) 통증을 없애준다는 제품 특징이 담겨있다.

'원큐' 시리즈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계열 진통제다. 액상형 연질캡슐로 정제 대비 높은 체내흡수율과 빠른 효과가 특징이다. '이브원큐', '덱스원큐', '나프원큐'로 구성됐다.

'이브원큐'는 이부프로펜 200mg이 주성분이며 두통, 편두통, 치통, 근육통,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 이부프로펜은 위장장애가 적으며 해열 효과가 뛰어나다.

'덱스원큐'는 덱시부프로펜 300mg이 주성분이며 진통, 해열, 소염에 효과가 있다. 이부프로펜 활성 성분만 뽑아 만든 덱시부프로펜은 빠른 통증 완화가 필요하거나 심한 통증에 효과적이다.

'나프원큐'는 나프록센 250mg이 주성분이며 치통, 편두통, 관절염, 생리통에 효과가 있다. 나프록센은 진통 완화 효과가 뛰어나고 반감기가 길어 다른 약물보다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증상에 따라 알맞은 성분 진통제를 선택해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며 “다양한 성분 '원큐' 시리즈가 소비자들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