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개국·개국 미필회원 등 총 350여 회원 참석, 비타민 선택 및 복약지도 등 강의

고양시약사회가 연수교육 불참 회원을 구제하기 위한 2019 최종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보충연수교육은 지난 28일 동국대 바이오관 8층 상영홀에서 진행됐으며 주로 비개국회원과 일부 개국 미필회원 등 250여명, 그리고 기존에 연수교육을 모두 이수한 100여명으로 35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강의는 현고은 약사의 ‘비타민B군 영양제의 선택과 복약지도’, 조세현 약사의 ‘아마존, 약사 그리고 4차 산업혁명’, 경기도약사회 김혜진 학술위원장의 ‘탈모의 이해와 치료약물’, 끝으로 배현약사의 ‘감기활용 다빈도 한약제’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은진 회장은 “얼마전 동물용 구충제로 폐암을 치료했다는 유튜브 동영상으로 해당 동물용 구충제의 품귀현상이 벌어졌다”며 “이번 사태를 통해 약사인 나는 과연폐암의 진행 상황과 동물용 구충제의 약리기전을 얼마나 알고 있으며, 폐암 환자의 심리를 공감하고 있는가, 과연 구매 요청시 어찌 할 것인가를 생각해 봤을 때 대응이 간단치 않음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약사들은 국민건강을 위해 올바르고 정확한 지식을 선별하여 전하고 교육하는 약과 건강의 전문가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