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배워 내일 쉽게 활용하는 한약제제’ 3탄, 한약원리 및 임상사례 공개

한국한약제제학회는 오는 10월 20일(일) 오후1시 ~6시까지, 10월27일(일),11월10일(일),17일(일)은 오전11시~오후6시까지 총 4회에 걸쳐 대한약사회 4층 동아홀 강당에서 학술강좌를 개최한다.

‘오늘 배워 내일 쉽게 활용하는 한약제제’를 주제로 한 이번 강좌는 벌써 세 번째 강의다.

특히 일선약국에서 근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일반약의 블루오션인 한약제제를 알아가는 학술강좌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약으로 허가를 받은 과립제나 양·한방 복합제제에는 한약제가 구성돼 있으며 한약의 화학적 성분 뿐 아니라 한약의 원리와 이론을 공부해 한약제제를 정확하게 적용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남주 학회장을 비롯해 총11명의 강사들이 다양한 주제로 한약의 원리 이론과 더불어 임상사례를 공개하는 강좌로 구성된다.

본 강좌는 무엇보다 일선 약국에서 화학약품의 부작용을 넘어 치료효과는 높지만 상대적으로 안전한 한약제제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약사들이나 오로지 처방전에 종속된 약국에 한계를 느껴 약사로서의 존재 이유를 찾고싶은 약사들, 또 무엇보다 한약제제를 사용하여 질병전 단계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 만성질환을 치료하는 직업성취를 원하는 약사들을 대상으로 해 한약 원리와 이론, 한약의 고수 강사들의 임상사례를 배우는 뜻깊은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