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장품,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한 첫걸음

한국 화장품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2019 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가 10월 16~18일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화장품의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K-코스메틱’을 세계시장에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린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에서 ‘K-코스메틱’을 K-POP, 패션, 게임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해 ‘뷰티 문화’의 아이콘으로서 한국을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두바이 한류박람회(Korea Brand & Content Expo 2019 in Dubai)’와 연계해 개최된다.

K-코스메틱 세계로드쇼에서는 ▲중동 수출 정보 공유를 위한 ‘2019 Middle-East Cosmetic Forum’ ▲‘B2B 바이어 미팅’ ▲한류 문화·상품을 체험하는 ‘B2C 홍보·체험관’ ▲K-POP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이번 로드쇼에는 36개 화장품 기업을 포함한 97개의 소비재 기업, 35개의 콘텐츠 기업이 참가해 한국의 다양한 산업을 알릴 예정이며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인근 국가를 포함해 1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