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내추럴 팩터스사 생산제품 국내 공급

 국제약품은 캐나다 내추럴 팩터스사와 손 잡고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

 '가장 좋은 약은 사랑'이란 컨셉으로 치료제 시장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국제약품은 웰빙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고객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내추럴 팩터스사 보유하고 있는 비타민제를 비롯한 다양한 품목의 명품 건강기능식품을 국내 시장에 선 보인다.

 국제약품은 내추럴 팩터스사는 캐나다 청정지역인 브리티쉬 콜럼비아주 Okanagan Valley에 수십만평의 자체 허브농장을 갖추고 원료 재배,채취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품질관리를 적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약품이 국내 시장에 소개하는 건강기능식품을 보면 비타민류를 비롯한 감마리놀렌산,오메가 3,유산균 제제 등 현대인들의 건강유지와 건강증진에 필수적인 품목이다. '츄어블 비타민C 500mg'은 가지맛, 블루베리맛, 오렌지맛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타민C 1000mg'은 하루에 1정으로 인체가 필요로 하는 비타민C 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체내에서 8시간 동안 머물면서 천천히 분해돼 지속적으로 비타민 C를 공급함으로써 효능이 다른 비타민C 제품 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제약품은 따라서 '츄어볼비타민'은 피로를 쉽게 느끼시는 사람이나 성장기 청소년,항산화 영양소 보충이 필요한 경우,빈번한 음주,흡연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타민 외에 각종 미테날과 허브 등이 포함된 '멀티스타트'도 시장에서 주목받을 품목으로 꼽힌다.

 '멀티스타트'는 섭취하기 편리한 소프트 캡슐제로 인공감미료나 인공색소,이스트 등이 들어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며 불규칙한 영양섭취를 하는 현대인의 건강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준다.

 달맞이꽃 종자유로 감마리놀렌산 100mg을 함유하고 있는 '울트라 프라임'은 추출시 일반 열처리를 하지 않고 저온압착 처리를 함으로써 유용성분 손실을 줄였고 고도의 정제기술을 적용해 깨끗하고 순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최근들어 관련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오메가 3 관련 제품으로 한 캡슐당 오메가3 600mg을 함유한 '알엑스오메가3'는 감엄선도니 원료를 사용해 내추럴 팩터스만의 제조기법을 활용해 생산됐다. '알엑스오메가3'은 특히 과산화물, 중금속 등 유해환경물질이 거의 들어있지 않아 콜레스테롤 개선,필수지방산 보충,두뇌영양 공급이 필요한 사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복합유산균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는 람노서시균,에이시도필러스균,비피더스균까지 포함하고 있어 장내 정장작용이 필요하거나 장내 연동운동 등에 유용한 작용을 한다. 이 제품 1캡슐은 유산균 생균으로서 100억마리 이상을 보장하는 고품위 염소우유 분말 활용제품이다.

 비타민B군을 다량함유한 '하이포텐시 B 컴파운드'는 활발한 에너지 대사를 원하는 소비자나 곡류위주 식사습관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이포텐시B컴파운드'는 8종의 비타민B군 외에 이노시톨,콜린 등도 함께 함유된 점이 특징이다.

 국제약품은 건강기능식품 진출을 계기로 의약품 제도 변화에 따른 환경 변화를 적극 대응한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치료제와 일반의약품 뿐만 아니라 미래지향적인 건강관련 토탈케어 분야에 사업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추럴 팩터스사는 50여년 역사를 가진 건강기능식품 전문업체로 캐나다 British Columbia Coquitlam에 본사 및 연구소, 생산시설과 북미 2곳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캐나다 관련시장 점유율 40%를 자랑하고 있다.

 내추럴 팩터스사는 2009년 기준 3천277억원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품질관리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고품질, 고품격 제품군을 유지하고 있다. 내추럴 팩터스사 CMP 시설은 USP 가이드라인에 의해 안전하고 우수한 350여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