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당제약은 지난 12일 한국컴플라이언스 인증권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시스템 표준규격으로 이번 인증을 통해 삼천당제약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에 관한 국제적 기준을 갖추게 됐다.

삼천당제약은 2016년 09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 이후 지속적으로 CP교육을 실시했고 분야별 면밀한 모니터링을 꾸준히 해오는 등 윤리경영을 실천해 왔다.

지난 5월부터 인증 준비작업에 착수해 24명의 내부심사원을 임명, TF팀 발대식을 개최하고 대표이사의 적극적인 성원과 전사적인 부패방지 캠페인, 부패방지 목표수립, 부패리스크 식별 및 평가 단계를 거쳐 9월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치밀한 준비로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

특히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과정에서 볼펜, 방침수첩 등 다양한 홍보인쇄물을 제작〮배포했고 부패리스크 평가표를 실질적으로 작성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전인석 대표는 “ISO 37001 인증 취득으로 윤리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졌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평가 받은 것이라 보다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더욱 준법문화를 확산시켜 기업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투명한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