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덕숙 의혹제기는 명예훼손, 상응하는 법적책임 묻겠다

약학정보원이 양덕숙 前원장의 기자회견에도 불구하고 약정원 회계문제를 공개적으로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약정원은 6일 입장문을 통해 “문제 인지하고 방치하면 현 집행부도 업무상 배임 등 법적 책임이 부과된다”며 “업무처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적으로 2013년부터 3년간의 약정원 회계서류 및 업무관련 서류를 복구하고 약정원의 단절된 기록을 복원시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양덕숙 前원장이 주장하는 의혹들에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 명예훼손 행위라고 반박했다.

약정원은 “양덕숙 前원장이 주장한 의혹들은 이미 예전에 몇 번씩 문제를 제기하고 고소해 이미 무혐의 결정이 난 사안들”이라며 “이를 또다시 사실인양 주장하고 있는 것은 명백한 허위사실이고 명예훼손 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만약 본인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의혹 주장에 그치지 말고 고발 조치 등 법적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며 “사실이 아닌 내용을 되풀이해 주장하고 특정인을 음해하는 행동은 약사회와 약정원 조직의 기본적인 신뢰를 해치는 행동으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서는 상응하는 법적책임도 반드시 따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오는 9일 약학정보원 전 현직 감사단과 대한약사회 감사단의 회의가 진행되고 약정원 설립기관인 대한약사회 이사회와 대의원총회에서도 약정원 관련 회계 문제를 공개적으로 논의하겠다”며 “전임 양덕숙 원장에게는 언제든지 충분한 설명의 기회가 주어질 것이며 적극적 해명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