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국내 및 해외 공급 판권을 확보한 젠큐릭스 병원용 코로나19 진단키트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GenePro COVID19 Detection Test)’ 2종이 유럽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휴온스는 현재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 19 확진자 판별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럽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유럽 전역에 조속히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CE-IVD 획득으로 유럽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 등 다수 국가에 수출이 가능해진 만큼 휴온스는 전세계적으로 폭증하고 있는 진단키트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실제 휴온스는 지난 11일 젠큐릭스와 국내 및 해외 공급 판권 MOU 체결과 동시에 전세계 60여개국 파트너사들과 접촉하고 있으며 미국, 중동, 중남미, 중국 등 해외 바이어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는 세계보건기구 가이드라인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유전자 증폭(RT-PCR) 기반 진단키트다. 코로나 바이러스 여러 종류 중 코로나19 바이러스 염기 서열에 민감도와 특이도가 높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One-Step RT Real-Time PCR 시스템으로 환자 검체에서 추출한 template RNA만 넣으면 바로 시험이 가능해 시험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국내에서는 질병관리본부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해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며 허가가 완료되는 대로 국내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