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약국 서비스 강화, 국민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

(재)약학정보원이 휴일지킴이약국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약국검색 전용서버를 도입했다.

약정원은 약국검색 전용서버 도입으로 휴일 운영약국 검색 기능을 개선해 휴일에 마스크 구입 및 약국을 이용하려는 국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 PIT3000의 공적마스크 보고와 임시 공적마스크 등록 기능

또한 공적마스크를 취급하고 있는 약국의 피로도를 낮추고, 공정하고 원활한 공급이 가능하도록 PharmIT3000(이하 'PIT3000')에 심평원의 공적 마스크 중복 시스템 접속과 임시 공적마스크 등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PIT3000을 이용 중인 약국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으로, 홈 화면 상단의 ‘공적마스크 보고’를 클릭하면 심평원의 요양기관 업무포털의 마스크 중복 구매시스템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심평원 시스템의 과부하 등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간편하게 장부를 기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해 약국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약학정보원은 기술적 기능 추가로 인해 약국업무의 효율성 향상 뿐만 아니라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고객지원(CS)팀을 휴일에도 운영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즉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종수 원장은 “약학정보원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도 휴일지킴이약국, PIT3000의 공적마스크 기능 지원 및 CS 비상운영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국가비상사태에서 약학정보원이 예전처럼 고객지원(CS)의 불통 상황이 반복되지 않고 선도적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약국과 국민의 편의를 위해 다양하게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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