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 ‘유한 비타민CㆍD정’을 출시했다.

비타민C와 비타민D 더블효과를 볼 수 있는 ‘비타민CㆍD정’은 1정당 비타민C 500mg과 비타민D 500I.U가 함유돼 있다.

기존 '유한 비타민C 1000mg' 대비 약 60% 정제 크기로 복용이 용이하며 1일 2정 복용으로 비타민C 1000mg과 비타민D 1000 I.U.를 섭취 할 수 있어 소비자 복용 편의성이 증대됐다.

비타민D는 피부를 햇빛에 노출시켜야 체내에서 생성 되는데 최근 현대인들은 실내 활동 증가, 실외 운동 부족, 자외선 차단제의 잦은 사용 등으로 인해 비타민D 합성이 부족하다. 비타민D는 장에서 칼슘과 인 흡수에 필요하며 뼈 강화와 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최근 발표된 논문 등에 따르면 한국 남성 74.5%, 여성 80.9%가 비타민D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비타민C는 항산화 물질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피로 회복, 햇빛과 피부병 등에 의한 색소침착과 잇몸출혈 예방에 효능, 효과가 있는 필수 영양소이다.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반드시 외부 섭취를 통해 비타민C를 공급해 줘야 한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업그레이한 ‘유한 비타민CㆍD정’은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맞춤 비타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새로운 제형과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