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류마티스학회, 국민에 올바른 정보 전달위해

대한류마티스학화가 개설한 사이트 '골드링' 화면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고은미)가 류마티스관절염 올바로 알기 공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류마티스 질환 정보를 전하는 ‘골드링’ 사이트(http://www.goldring.or.kr/)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온라인에서 환자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류마티스 질환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하며,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 공간을 마련해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다.

사이트는 학회가 연중 펼치고 있는 캠페인 활동 소개 및 류마티스 질환 정보, 궁금증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 및 환자 각각을 위한 맞춤형 질문·답변 코너 및 질환에 대한 정보를 쉽게 풀어낸 만화 책자를 포함했다.

또한 의사에게 바라는 점과 의료 정책에 반영이 필요한 내용 등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고은미 이사장은 “앞으로 골드링 홈페이지를 통해 류마티스 질환 환자들이 질환에 대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일방적인 정보 제공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환자들이 원하는 질환 정보나 의료 정책 개선점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환자와 의료진 간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회는 류마티스 질환의 조기 진단을 이끌어내고, 환자들의 더 나은 치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