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메디컴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지원하는 2016년 해외 병원 프로젝트 수주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수주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현재 이지메디컴이 추진 준비 중에 있는 UAE 의료 구매 사업 진출 및 통합 SCM 구축으로 국내 선두 IT기반 구매/물류 조달시스템 MDvan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관들의 활발한 해외진출이 진행되고 있는 UAE를 비롯한 중동지역병원들에 국내 의료산업의 선진화된 구매 및 물류조달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같은 지원사업은 최근 국내 종합병원들이 우수한 의료진과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지역 진출을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추진된다는 점에서 의의와 기대효과 역시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주요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구매 및 물류조달업무를 담당해오고 있는 이지메디컴의 가장 큰 장점은 의료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의료기기들에 대한 방대한 DB와 효율적인 구매 및 물품조달프로세스 구축 및 운영이라 할 수 있다.

실제 이지메디컴은 지난 2014년부터 서울대병원이 국내최초로 해외병원 위탁운영을 맡아 운영 중에 있는 UAE SKSH 개원 당시 구매/물류 전문인력 파견, 효율적 병원운영을 위한 구매프로세스 구축 및 logistics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중동지역 내 유수의 현지유통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 SKSH를 비롯한 UAE지역 내병원진출 지원에도 적극 나서는 등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지메디컴은 현재 올해 중으로 UAE 병원 IT기반 조달시스템 구축 추진을 위한 MDvan 현지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중동 내 의료기관 및 의료기기 유통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의료구매사업도 본격화, 해외에서 의미있는 진출성과를 만들어 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