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 KT텔레캅 개발 팜 케어 서비스 제공

온라인팜은 최근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과 약국 맞춤형 종합안심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온라인팜은 KT텔레캅이 개발한 팜 케어 서비스(Pharm Care Service)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전국 거래 약국에 패키지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팜 케어 서비스는 KT텔레캅이 KT그룹 강점인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약국전용 안심·편의 서비스로 보안 및 출동 서비스, 인터넷, 전화, 스마트폰 안심 케어관리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

양사는 팜 케어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약국대상 사업을 발굴해 상호 발전에 기여하는 상생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이사는 "전국 80% 이상 약국과 거래하고 있는 온라인팜은 이번 KT텔레캅과 업무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약국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약국경영 동반자라는 책임감을 갖고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설립된 온라인팜은 한미약품 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 계열사로 현재 전국 1만7500여 약국과 거래하는 약국전문 의약품 유통기업이다. 의약품 이력추적이 가능한 RFID 기반 오프라인 유통과 의약품 온라인몰인 HMP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2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