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엠디 한국의약통신, 고령화 시대 적응하는 일본약국 견학

(주)비즈엠디 한국의약통신(구 비즈앤이슈)이 3월 16일(목)일부터 19일(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일본 약국경영 연수 및 제17회 일본 드럭스토어쇼 참가단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일본이 지난해부터 시행하는 단골약국제도의 ‘건강서포트약국’과 조제전문약국, 드럭스토어약국 등을 견학하며, 고령화시대에 적응해 나가는 일본 약국의 경영 실태를 둘러보게 된다.

또 일본 약국관련 학회의 임원들을 초청해 현지 특별강연회를 개최하며 우리나라 약국·약사의 미래에 대한 토론회도 가질 예정이다.

‘셀프메디케이션으로 행복 가득한 거리를 만들자’를 주제로 개최되는 제17회 일본 드럭스토어쇼는 △헬스케어존 △뷰티케어존 △시니어 라이프존 △홈케어존 △푸드&드링크존 △서플리먼트존 △패트케어존을 비롯하여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파트너존 △웰레스웨어존 △앤조이라이프존 △약국조제관련 시스템존 등 350개사 1,320개 부스가 전시된다.

선진약국 벤치마킹을 통해 약국경영 활성화를 계획하는 개국약사, 신제품 개발 및 일반약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제약업계,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업계, 실버용품업계 관계자의 많은 참가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