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는 지난 13일 2017년 제1회 보건신기술(NET) 인증서 수여식에서 '최적활성을 나타내는 대장균 유래 rhBMP-2 함유 골이식재 기술'과 '상처 치유를 향상시킨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로 보건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최적활성을 나타내는 대장균유래 rhBMP-2 함유 골이식재 기술’은 척추 디스크 및 상하지 골결손 치료에 활용되는 의료기기이며 시지바이오는 이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를 세계 2번째, 국내 최초로 6월 하반기 승인 받을 예정이다.

이 기술은 뼈와 유사성분인 Hydroxyapatite(HA), BMP-2(뼈형성 촉진 단백질)를 융합한 것이 특징으로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척추 후외방 유합술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한 결과 자가 골 이식 대비 우수한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이 기술은 자가 이식 보다 뼈가 더 잘 붙어 빠른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으며 수술시간과 출혈, 통증 또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미국 골이식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BMP-2 제품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도 장점이다. 이 기술을 적용된 의료기기가 상용화되면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처 치유를 향상시킨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은 우수한 초기 지혈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신기술이다. 이 기술은 상피세포 성장인자(EGF)를 함유하고 있어 상처 치유 촉진 효과가 있는 세계 최초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