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군 연쇄상구균 항원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신속 검출

보령바이오파마는 지난 6일 웰스바이오와 급성 상기도염 진단키트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 공급계약 체결했다.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는 체외진단용의료기기로 급성 상기도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 인두와 편도에서 면봉으로 검체를 채취해  A군 연쇄상구균 항원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A군 연쇄상구균은 급성 인두염, 편도염 등을 유발하는 세균성 병원체의 한 종류이다. 진단키트를 사용하면 질병의 감염여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해 감염 초기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증상 심각도와 합병증 위험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한 항생제 처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는 컬러비드를 사용해 적색으로 A군 연쇄상 구균에 대한 감염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5분 이내에 결과를 판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또한 ‘케어어스 스트렙 A 플러스‘ 제품은 고민감 진단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제품 대비 약 10배 이상 민감도가 향상돼 극소량으로도 병원체를 검출해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케어어스 스트렙 에이‘와 ‘케어어스 스트렙 A 플러스‘는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도 A군 연쇄상구균 측정이 가능하다. 판독결과에 대해 객관적인 결과가 필요하거나 육안 판독이 어려운 경우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 더욱 정확히 판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