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혁신창업센터 개소,다양한 컨설팅 및 밀착 관리

복지부는 20일 보건산업 분야 혁신적․도전적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할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를 개소한다.

복지부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개소와 함께 창업기업들을 전 주기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기술스카우터가 우수 아이디어(기술)와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PM(프로젝트 매니저)은 시제품 제작, 특허 전략 및 제품화 컨설팅 등 사업화 전과정을 밀착 관리‧지원한다.

또한 기술을 거래하거나 기업을 매각할 때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에 대한 가치평가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자금이나 기술, 판로개척 등 문제를 해당 분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하며 의료인과 만남을 통해 서비스나 제품 상용화 전략 등에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특히 신의료기술평가, 건강보험 등재 등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 상담을 통해 신속한 제품 출시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국내 제약기업에게 해외 시장 진입에 필요한 인허가 등 규제와 마케팅에 대한 해외제약 전문가(중국, 중동 등) 컨설팅도 지원한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는 서울역 인근에 위치해 전국에서 접근성이 우수하고 연구소․대형병원 등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소통과 협업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복지부는 개소식에 이어 창업기업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창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