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3월 15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한양증권과 공동으로 '2019년도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IR' 행사를 갖고 파멥신, 에이비엘바이오, 앱클론, 와이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멥신은 완전인간 scFv 파아지 디스플레이 라이브러리(HuPhage)를 통한 단일/이중/다중 항체치료제 파이프라인 구축 관련 원천기술을 소개하고, 현재 국내외에서 임상개발을 진행 중인 TTAC-0001 항체치료제에 대한 그 간의 연구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중항체 기반의 면역항암제, ADC 및 퇴행성뇌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에 대한 경쟁우위와 향후 개발계획을 설명했다.특히, 과거 5건의 기술이전 실적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공동연구개발과 성공적인 투자유치, 조기기술이전 사업모델에서부터 상장 후 탄탄한 자금력을 기반으로 신규 기술도입을 통한 파이프라인 확대와 사업 다각화에 대한 포부도 밝혔다.

앱클론은 단클론 및 이중항체 의약품 개발 기술과 혁신CAR-T 치료제 개발 기술 등 치료용 항체 및 혁신 항체 기반 T 세포치료제 개발에 대한 다양한 원천 보유 기술 및 파이프라인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기반 기술의 국내외 기술이전을 통한 수익 창출 모델을 소개했으며, 이들의 임상 진입을 통한 의약품 개발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완전인간항체 라이브러리로부터 발굴한 면역항암항체 파이프라인과 차세대 항체치료제로 각광 받는 글로벌 이중항체 시장, 그리고 글로벌 단위의 경쟁력을 보유한 신규 플랫폼 기술ALiCE(Antibody Like Cell Engager)의 차별적 장점과 개발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과 한양증권은 2019년도 연구개발중심 우량 제약·바이오기업 협의회를 구성하고 이번 3월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격월로 IR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