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藥 고충처리위원회, 고문변호사 합동 간담회 개최

경기도약사회가 회원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분야별 전문 인프라를 구축하고, 회원 홍보에 집중할 방침이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18일 이번 집행부에서 신설된 고충처리위원회(부회장 한일권, 위원장 김동철)의 주요 업무 및 실효적 고충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고문변호사 합동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전까지 진행돼 온 회원고충 접수 및 처리내용을 검토하고 보다 실효적으로 회원들의 피부에 와 닿는 고충 처리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그 결과, 우선 회원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위촉된 변호사 등 분야별 전문 인프라를 구축해 이를 토대로 회원 홍보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아울러 고충 접수 및 처리체계를 재정비해 신속하고도 무엇보다 회원이 우선이 되는 결과를 도출해 내는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박영달 회장은 “회원들이 약국을 운영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에 당면하는 것은 필연적인 일이며 이때 적지 않은 회원들이 이 같은 사실을 숨기고 혼자서 해결하려는 경향이 적지 않다”면서, “이러한 경우 문제 해결은 더욱 요원해지고 불필요한 비용 또한 증가하게 돼 극심한 고통을 겪게 되는데 경기도약사회 고충처리위원회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는데 일익을 담당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