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개최 대웅.일동.삼진.국제약품 등 주총 정리

0-대웅과 대웅제약은 22일 대웅제약 별관 베어홀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웅은 59기 주주총회에서 2018년 전체 연결매출 1조 2,313억원, 전체 연결영업이익 858억원의 실적을 보고하고 임기가 만료된 윤재춘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윤재춘 대웅 대표이사는 "대웅은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에 집중해 그룹의 건실한 성장을 주도해나가고 지속적인 경영실적 창출을 통해 주주가치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웅제약도 이날 17기 주주총회에서 2018년 별도 기준 매출 9,435억원, 영업이익 308억원, 순이익 15억원 등 2018년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전승호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사업체질 개선과 차별화된 기술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웅제약 역사상 처음 연결기준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며 "오송 및 '나보타' 신공장 감가상각비 본격 반영과 성남공장 폐쇄 등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인해 이익이 감소했지만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는 미국 식품의약국 판매허가 승인을 획득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루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대웅제약은 전문경영인 체제하에 책임경영을 통해 내실을 강화하고 외부 환경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새로운 미래 성장을 추진해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대웅제약은 전자증권 도입을 위해 정관 변경을 결의하고 우수 임직원 스톡옵션 부여를 위한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안건에 대해서도 주주 현장 투표를 통해 의결했다.

0-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22일 본사 대강당에서 각각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일동제약 제3기 주주총회에서 윤웅섭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일동제약 매출액은 10% 가까이 성장해 5,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영업이익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또한 “연 매출액 대비 10%대 R&D 투자를 유지하면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을 신장시키고 있다는 점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올해도 외형적 성장과 미래가치 투자에 함께 매진해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일동홀딩스 이정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회사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적지 않은 성장을 이뤘고 경영실적과 재무구조 또한 안정화 되고 있다”며 “각 사업회사들이 독자적인 전문영역에서 영향력을 확장하고, 지속적인 이윤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과 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삼진제약은 22일 서울 본사에서 제 51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경영 실적 및 2019년 영업 기조 보고 등 현안을 의결했다.

삼진제약은 2018년 영업 보고를 통해 '플래리스', '게보린' 등 주력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매출 2,600억원, 영업이익 595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주당 800원 현금 배당을 의결했다.

신임 사내이사로는 장홍순 부사장, 최용주 부사장이 선임됐다. 현재 장홍순 부사장은 관리생산부문을, 최용주 부사장은 영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삼진제약은 2019년 경영목표로는 지속 가능한 경영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국제 표준에 맞는 반부패 윤리경영 시스템을 본격 도입, 내재화에 힘쓰기로 했다.

주요 품목인 '게보린', 항혈전제 '플래리스' 등 대표 제품군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서는 동시에포스트 '플래리스' 발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정 개선을 통한 원가 절감 실현,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R&D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0-국제약품은 22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6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100년 기업 도약을 위한 핵심경영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남영우 사내이사와 이병준 사외이사는 재선임했고 김성규 사내이사는 신규선임됐다.

안재만 대표이사는 영업보고를 통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1,063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 당기순이익 17억 원을 달성했으며 매출은 전년대비 13% 감소, 영업이익도 13%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39% 증가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출시된 신제품 항히스타민제 '타베온정',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고혈압복합제 '듀얼스타정', 당뇨병성 망막증 치료제 '레티움정' 매출은 증가했지만 점안제 약가 인하로 인한 매출 감소가 커서 회사 매출이 감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제약품은 올해는 경영방침 실천을 위한 실행목표로 주사제중 세파계 항생제 생산능력을 확대를 비롯해 위탁제품 자사생산 전환과 신제품 자체 생동 확대,의약외품 제조 현실화, 위탁생산중인 안과 점안제 라인 도입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