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동물 마취통증의학 전문가 강의 및 사용실습 진행

GE헬스케어코리아는 지난 6월 30일 본사 에디슨홀에서 동물마취기 사용시 올바른 사용법 교육 및 인식제고를 위해 50여명의 동물병원장 대상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마취기의 사용과 첨단 모니터링 기술’이라는 주제로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이인형 교수와 손원균 박사의 강연 및 마취기, 환자감시장치에 대한 실습을 진행했다.

강연 후에는 마취기, 모니터 사용 실습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동물병원 원장들이 직접 마취기와 환자감시장치를 이용, 가상 시나리오별 실습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국 펫 사료협회가 발표한 ‘반려동물 보유 현황 및 국민 의식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1,956만 가구 중 563만(28.8%)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려동물은 예전 ‘애완’동물의 개념에서 가족의 구성원, 즉 ‘반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런 비약적 반려동물인구 증가와 관심 증대로 인해 반려동물 건강에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많아져, 동물병원 내에서의 수술 중 마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숙련된 전문 마취가 아닐 경우 사람과 마찬가지로 호흡곤란, 합병증, 심각하게는 사망에 이를수도 있기 때문에 올바른 마취 운용이 중요시 되고 있다.

강연을 담당한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이인형 교수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명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의 건강관리에 있어 중요한 마취기 사용 및 모니터링 교육을 담당하게 되어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지난 4월 아시아 수의과대학 최초로 미국 수의사회 수의학교육 인증을 획득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과 GE헬스케어는 오늘 교육 외에도 향후 국내 동물병원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