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형.실무형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 양성

복지부는 3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6층에 한국 바이오인력개발센터(Korea  Bioprocessing Training Center)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개소한 바이오인력개발센터는 현장형․실무형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인력을 양성해 현장에 공급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존 이론중심 교육을 보완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첨단 시설과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교육 전담인력을 구성해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실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바이오의약분야 재직자 및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예비인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배양, 정제, 품질 총 3개 과목당 20명의 교육생을 모집,교육을 진행한다.

이 센터에는 2020년부터 중급과정, 2022년에는 고급과정(Validation, QbD 등)을 추가해 장기적으로 교육 수요에 맞는 선택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바이오인력개발센터는 GMP 시설과 유사한 실습장과 장비를 통해 현장에서 즉시 일할 수 있는 보건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며 앞으로 아일랜드 바이오전문인력양성(NIBRT)기관과 같은 전문적인 바이오인력개발기관을 한국에 설립하는 기반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