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코리아는 지난 2일 바이엘코리아 본사에서 비타민 K 비의존성 경구용 항응고제(NOAC) '자렐토'(리바록사반)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사내행사를 개최하고, No.1 NOAC으로서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조명하며 심혈관 맞춤 치료제로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초의 경구용 제10혈액응고인자(FactorXa) 직접 억제제인 자렐토는 지난 2009년 4월, NOAC 중 처음으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 7월 7일 첫 판매가 이루어졌다. 이후 전세계 27만 5천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폭넓은 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판매 중인 NOAC 중 최다 적응증을 허가받으며, 개척자로서 NOAC의 치료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지난 10년간(2009~2018년) 자렐토의 총 누적 처방량은 약 6,200만 정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NOAC 시장 확대의 동력이 되어 왔다.

이에 바이엘코리아는 환자와 의료진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을 약속하기 위해 오는 9월까지 의료진을 대상으로 “자렐토와 함께 한 최고의 순간”을 공유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바이엘코리아는 캠페인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금을 마련해 건강취약계층의 심장병 환우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