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까지 접수, 온라인 트렌드 변화 반영해 영상광고 부문 신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건강보험 제도의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는 양질의 SNS 콘텐츠 수급을 위해 10월 17일부터 오는 11월 14일까지 2019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건강보험료의 쓰임새 및 가치 홍보(전 생애에 걸쳐 건강을 지켜주는 제도임을 표현하는 메시지 전달, 건강보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구심 해소 등)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SNS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감각적인 이미지 또는 영상 콘텐츠로 지면광고 부문과 영상광고 부문으로 나뉘며, 응모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모신청서를 작성 후 출품작과 함께 11월 14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활용성, 표현력, 참신성, 주제 적합성을 고려해 대상 1편(300만원), 최우수상 분야별 1편(영상 150만원, 지면 100만원), 우수상 분야별 2편(영상 60만원, 지면 40만원), 장려상 분야별 4편(영상 30만원, 지면 20만원)을 시상할 예정으로 12월 5일에 발표되며 당선자(팀)에게는 개별 E-mail 또는 유선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강보험료의 쓰임새 및 가치에 대해 감각적이고 참신하게 표현한 작품 공모를 기대하며 당선작은 추후 공단의 공식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월간 사보 콘텐츠 등 공단 홍보에 다양하게 쓰이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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