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찬 회장 당선인, 국회 국민동의청원에 한특위 해체 청원 진행
국회 앞에서 국회·복지부 등에 한특위 해체 명령 촉구 1인 시위

▲ 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 제45대 회장 당선인
▲ 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 제45대 회장 당선인

[메디코파마뉴스=박애자 기자] 대한한의사협회 차기 회장이 대한의사협회 산하 조직인 한방대책특별위원회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한특위는 오직 한의사와 한의약 말살을 목표로 한 해에 10억 원이 넘는 예산을 퍼붓고 있는 비상식적인 집단으로 국민 건강권 수호를 위해서는 반드시 사라져야 한다는 주장이다.

22일 한의계에 따르면 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 제45대 회장 당선인은 최근 국회 국민동의청원에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의 해체에 관한 청원’을 제기했다.

윤성찬 당선인은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단체다.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하고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보건을 위해 전념해야 할 의료단체가 오직 한의학을 폄훼하고 말살하기 위해 10여 년 동안 매년 10억 원 이상을 집행하는 모습이 과연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의약 단체의 모습인지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의학은 당대 과학의 발전에 맞추어 진화를 거듭해온 학문으로 현대 과학 기술의 성과와 융합하며 한의학의 현대화 역시 상당 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특위를 비롯한 일부 일탈한 의사들은 한의학이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만 치부하고 있다”면서 “한의사에 대해 한방 무당이라는 멸칭을 쓰는데 거리낌이 없으며 한약과 한의진료 행위에 대한 끝없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고 국민에게 ‘한약을 먹으면 간이 상한다’, ‘침을 맞으면 감염이 된다’는 등의 근거없는 마타도어를 세뇌시키고 있다”고 성토했다.

한특위의 이 같은 활동으로 2만8,000 한의사들은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이라는 게 윤성찬 당선인의 설명이다.

윤 당선인은 “한특위가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시정공고를 받기도 했다”며 “얼마 전 통과된 모자보건법 개정으로 인해 국민이 한의약 난임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 내용을 비판하고 훼방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은 국민건강에 관심을 갖는 조직이 아니다. 자신들의 기득권을 최대화하기 위해 거짓과 기만, 선전과 선동을 서슴치 않는 사회의 암적 존재들”이라며 “그들로 인해 한의 치료를 통해 병을 치료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수많은 국민의 건강권이 박탈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의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에게 잘못된 정보로 혼란만 가중시키는 조직을 그대로 지켜만 보는 것은 국민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의 무책임”이라며 “잘못된 선민의식에 바탕해 폭력적이고 일방적인 방식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로는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서는 안 된다. 한특위를 해체해야 한다”고 청원했다.

오는 27일 청원이 만료되는 윤 당선인의 청원은 21일 저녁 7시 현재 4만8,566명의 동의를 받아 청원 성립을 목전에 두고 있다.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30일 동안 5만 명의 국민의 동의를 받으면 내용에 따라 해당 상임위원회에 회부되며 소관위원회는 회부된 청원을 청원심사소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 부의하거나 폐기하게 된다.

이에 따라 윤성찬 당선인은 지난 21일 국회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며 한특위 해체 촉구 및 청원 독려에 나섰다.

윤 당선인은 “양방 한특위는 한의사를 조롱하고 한의약에 대한 악의적인 폄훼를 거리낌 없이 자행하는 비상식적인 집단”이라며고 “한특위의 이 같은 허무맹랑한 행태는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한의진료로 건강을 돌보고 질병을 치료할 수많은 국민의 진료 선택권을 박탈하는 무책임한 처사로 그 뿌리부터 반드시 도려내야 한다. 국회와 보건복지부는 한특위 해체를 즉각 명령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 건강증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전력해야 할 의료인 단체가 오직 한의사와 한의약을 말살하기 위해 매년 10억 원 이상의 막대한 예산을 집행하는 모습은 도를 넘어도 한참 넘었다”며 “변호사와 회계사 등 그 어떤 전문가 단체도 타 직역을 깎아내리거나 없애버리려는 불순한 의도의 산하단체를 두고 있지 않고 있다. 이런 차원에서도 한특위는 반드시 없어져야 할 존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삐뚤어진 선민의식으로 타 직역을 맹목적으로 비하하고 궁극적으로 국민의 소중한 건강권을 위협하는 집단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며 “한특위 해체 국민동의청원 5만 명 달성이 그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메디코파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